티스토리 뷰

사직(퇴직) 결정 후 퇴사할 때 정중히 잘 떠나는 방법, 잘 정리하는 방법

직장을 떠날 때는 전문적이고 정중하게 직장을 떠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 여러분의 동료와 고용주에게 어떻게 작별인사를 하고 감사를 표하는지에 대한 일반적인 안내가 있습니다.

사직(퇴직) 결정 후 퇴사할 때 정중히 잘 떠나는 방법, 잘 정리하는 방법



1) 사직서 제출

먼저 상사나 인사부서에 사직서를 정식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이 편지에는 마지막 근무일과 간단한 감사의 말,                    향후 연락을 위한 연락처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2) 상사에게 알리세요.

동료들에게 알리기 전에, 직속 상사나 관리자와 이야기하세요. 가능하면 직접 방문하거나 영상 통화 를 통해 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결정과 뒤에 숨겨진 이유를 설명하세요.
3) 동료와 팀

가까운 팀원들과 동료들에게 여러분의 출발을 직접 알리는 것이 좋은 연습 방법입니다. 그들과 함께 일한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마지막 날을 그들에게 알립니다.
4) 퇴사 인터뷰

만약 당신의 고용주가 퇴사 인터뷰를 진행한다면, 그 인터뷰에 참여하고 회사에서 보내는 시간에 대해 건설적인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정직하지만 건설적인 의견을 내세요.
5) 전문성

공지 기간 내내 전문성과 헌신으로 직무 책임을 다하세요. 떠난다고 해서 게으름 피우지 마세요.
6) 인계 및 문서화

진행 중인 프로젝트와 책임을 동료 또는 후임자에게 반드시 인계하고 필요한 경우 상세한 인계 문서를 작성합니다.
7) 이메일, 문자 메세지 공지

회사에서 직원들의 출발을 위해 이메일 공지를 보내는 전통이 있다면 인사부나 상사와 협력하여 작별 이메일의 초안을 작성합니다.
8) 감사 노트

회사에 근무하는 동안 경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 동료 또는 멘토에게 개별적인 감사 노트 또는 이메일을 쓰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9) 정리

작업 공간을 정리하고 회사 재산을 반환하며, 회사별로 정해진 출발 프로토콜을 따라야 합니다.
10) 연결 유지

떠나기 전에 LinkedIn과 같은 전문 네트워크에서 동료들과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개인 연락처를 연락하고 싶은 사람과 교환하는 것도 좋습니다.
11) 굿바이 모임, 마지막 회식

회사에서 허락한다면, 여러분은 동료들과 작별하고 긍정적인 말로 떠나기 위해 송별 모임, 점심 또는 해피아워를 조직하거나 참석할 수 있습니다.
12) 감사를 표합니다.

회사에서 동료들과 교류하는 동안의 기회와 경험에 대해 감사를 표합니다.

좋은 관계로 직장을 떠나는 것이 중요한데, 전문적인 인맥과 당신이 남긴 인상은 당신의 미래 직업에 귀중한 자산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마지막 인상은 당신의 첫 인상만큼이나 중요하기 때문에, 당신이 떠나는 내내 존경심과 전문성을 가져야 합니다.

반응형